Welcome !


환영합니다 !







  관상어 중에 ‘코이’라는 물고기가 있습니다. 이 물고기는 아주 특이해서 어디에서 자라는지에 따라 크기가 완전히 달라집니다. 작은 어항에 담긴 코이는 5~8cm까지만 자라고, 넓은 강물에 사는 코이는 90~120cm 까지 성장합니다.



  우리 학교는 학생들이 꿈을 찾고, 꿈을 키우고, 꿈이 그들을 이끌어가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어떤 꿈을 가지느냐에 따라,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마인드를 가지느냐에 따라 우리 학생들은 피라미가 될 수도 있고 대어가 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꿈을 가진 사람은 그 어떤 어려움과 유혹도 이겨낼 수 있습니다. 꿈을 가진 사람은 지칠 때에도 포기하지 않고 또 다시 도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만 있다면 그곳이 어디든 전 세계를 향해 학생의 미래를 열어줄 것 입니다.



  우리나라의 교육에 대해 혁신의 필요성을 외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는 있지만, 여전히 공교육의 제도는 학생들에게 좁은 어항이 되어 학생들의 무한한 가능성을 펼치지 못하게 하고 있습니다. 저는 우리 학교와 같은 자유롭고 진취적인 대안학교가 이 시대 청소년 문제의 대안이라고 자부합니다. 이곳에서 전 세계의 문화를 습득하고 희생과 자제력을 배운 학생들은 주위 사람들의 마음을 얻고 그들을 행복으로 이끄는 리더로 자라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