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이야기]농촌체험활동 및 명소탐방

관리자(김수미)
2019-10-17
조회수 217



 10월 4일(금) 2학년 학생들이 거창의 '참마음 사과농장'에서의 농촌체험활동 및 합천 해인사와 영상테마파크 등 명소 탐방을 하였습니다.


이번 농촌체험활동은 링컨하우스부산스쿨 4기 최재식 졸업생 아버지의 초대를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주의사항 및 오늘 할 일에 대해 듣는 모습]




먼저 사과농장에서 사과를 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난 해 매실농장체험 이후 두 번째 농장체험인데요.

학생들은 사과에 상처가 나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따기도 하고, 높이 있는 사과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열심히 일을 했습니다.







점심 식사 후 합천 해인사로 이동했습니다.

합천 가야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서 자연 속에 있는 해인사의 주변경관을 보며 학생들은 감탄하기도 하고, 신선한 공기도 마시며 관광을 했습니다.



오솔길을 따라 처음으로 마주하는 일주문 앞에서, 부처님을 모시고 있는 대적광전 앞에서, 그리고 팔만대장경을 보관하고 있는 장경판전 주변을 돌아다니며 반별로 사진도 찍었습니다.

자연을 감상하며, 역사를 배우고 직접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합천 영상테마파크에 갔습니다.

이곳은 드라마, 영화세트장을 만들어 촬영을 했던 곳으로,

1920년대부터 1980년대를 배경으로 한 오픈세트장으로 유명 드라마로는 각시탈, 에덴의 동쪽, 미스터 선샤인 등이 있고. 영화로는 태극기 휘날리며, 써니, 택시운전사 등이 촬영된 곳이라고 합니다.



다양한 세트장과 포토존에서 학생들은 반별로 다니며 관람하고 사진을 찍는 등 추억을 쌓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학생들은 학교로 돌아온 다음 날 사과잼을 직접 만드는 체험을 하고, 각 반별로 체험했던 것을 영상, 포트폴리오 등으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또한 기행문을 쓰고 난 뒤 5명의 학생이 뽑히게 되었고 상장 및 문화상품권을 상으로 받게 되었습니다.